작성일
2022.10.28
수정일
2022.10.28
작성자
기계공학과
조회수
846

전북대 '섹터커플링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 선정

[전북]전북대 ‘섹터커플링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 선정 < 대학 < 교육 < 기사본문 - 전라일보 (jeollailbo.com)


전북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 ‘섹터커플링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산업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에너지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지속가능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에너지산업 고도화 실무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전북대는 RE100(재생에너지를 100% 사용하여 제품 제작) 문제와 탄소 중립과 풍력·태양광 등 재생에너지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한 Power2Gas(수소), Power2Heat(열), Power2Mobility(전기충전) 등의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에너지 정책과 제도,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융합형 교육과 산학연 연계 교육의 다양화 등을 통해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성과 확산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임재혁 총괄 책임교수는 “에너지 섹터커플링 융복합 트랙을 마련해 현재 10명의 석·박사 학생 선발을 완료, 본격 사업을 시작했다”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섹터커플링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단은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2023학년도 석·박사과정 대학원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